AKB48의 44th 싱글 翼はいらない의 선발구성을 살펴보자!
43th 싱글이었던 君はメロディー (너는 멜로디)가 초동 123만장이라는 어마어마한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AKB그룹의 자존심이라고 할수 있었던 '초동 100만장' 이 무너지고, 이제 그룹이 본격적으로 하락세에
접어들었다는 비관적인 전망으로 가득차 있었던 분위기를 조금이나마 환기시켰죠.
그리고, 2016년 3월 21일, 그 다음 싱글인 翼はいらない(츠바사와 이라나이 / 날개는 필요없어)의 선발구성이 발표되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이번 44th 싱글은 총선거 투표권이 동봉되어있는 '여름싱글'로서 어느정도 판매량이 보장되는 시즌의 싱글입니다. (실제로 지금까지 여름시즌에 발매되었던 AKB48의 싱글들은 상당수가 200만장에 가까운 어마어마한 판매고를 기록했습니다.)
먼저 3월 21일날 발표된 선발구성을 먼저 볼까요?
(센터: 무카이치 미온)
(선발구성은 나무위키에서 다이렉트로 퍼왔으므로 해당 멤버의 이름을 클릭하시면 바로 그 멤버의 나무위키 항목으로 이동하실수 있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바로 센터가 무카이치 미온이라는 부분입니다.
↑무카이치 미온
무카이치 미온은 본진의 차세대 에이스중 한명입니다.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기성멤버들 대신 이 아이를 센터로 세웠다는 부분에는 차세대 멤버들에게 스포트라이트를 비춰주겠다는 운영의 의도가 숨어있을 것입니다.
또한 미온의 그라비아 화보가 매우 예쁘다는 점 때문에 여름싱글의 특성상 팬들은 미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구성 멤버들을 보면 차세대 멤버들이 상당히 많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NGT48의 타카쿠라 모에카와 카토 미나미가 선발에 들어가 있는 부분도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눈에 띄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미야자키 미호가 선발로 들어왔다는 것!
Everyday、カチューシャ (에브리데이 카츄샤) 이후 5년만에 먀오(미야자키 미호의 애칭)가 선발에 복귀했습니다. 최근 그룹 운영진은 먀오에게 음악방송 출연명단에 포함시키고, 콘서트의 MC를 맡기고, Team A 신공연(7th)의 세트리스트 곡들에서도 상당히 높은 비중을 주는 등 여러 방면에서 푸쉬를 해주고 있습니다.
미야자키 미호는 한국을 매우 좋아하는 멤버로 알려져 한국의 팬들에게 많은 귀여움과 사랑을 받고 있는 멤버인데요, 다시 한번 먀오가 푸쉬를 받는 것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네요^^
↑내한했을때 크레용팝과 함께 사진찍은 먀오!
새롭게 총감독을 맡게 된 요코야마 유이(애칭: 유이항 또는 슨듭)의 다소 어눌한 말솜씨를 보완하기 위해 운영이 5기생인 미야자키 미호를 콘서트 MC등에서 요코야마 유이의 파트너로 붙여놓기로 결정한것이 아니냐는 분석도 일각에서 제시되고 있습니다.
저번 7회 총선거에서는 먀오가 권외(80위 미만)를 기록했습니다만 이번 8회 총선때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으면 좋겠네요!
전작인 君はメロディー는 타이틀곡은 물론 수록곡들도 노래가 상당히 좋다는 평을 받았는데요, 과연 이번 싱글의 수록곡들은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이번 싱글이 총선거 투표권이 동봉된 싱글인 만큼 총선거의 결과가 벌써부터 궁금해 지기도 하고, 무엇보다 이번 싱글의 뮤직비디어 의상이 궁금..<퍽!
.. 흠흠.. 그럼 뮤직비디오의 short 버전이 공개되면 한번 더 소식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